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스토리

블로그 방문자수가 줄어드는 이유... 분명히 있다!!! 그 원인을 살펴보니..



블로그 방문자수가 줄어드는 이유... 분명히 있다!!! 그 원인을 살펴보니..

제가 요즘들어 개인적으로 일도그렇고, 여러가지 상황으로 인해...귀차니즘이 심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꾸준히 3개월동안 하루한개의 포스팅을 하자고 결심했지만...
요근래 계속 포스팅도 빼먹고 있구요...ㅜㅜ

그러다가 문득....차라리 귀차니즘이 발동할때...
평소에 늘 궁금해하던 한가지 실험을 해보고자 했더랬습니다..


그건 바로 많은 블로거분들이 가장 많이 관심있어하는 방문자수에 대한 일종의 실험이죠..


이제 블로그를 운영한지 약 1개월이 되어가네요...

저또한 방문자수 때문에 천국도 ..지옥도 왔다갔다 경험을 일찍해서인지...




그 누구 보다도 방문자수에 대해 민감하지 않을수가 없었습니다.

해서 아래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몇일동안 큰 맘먹고 실험 아닌 실험을 했었습니다...


방문자수 통계를 위한 실험결과내용
방문자수 통계를 위한 실험결과내용


위 표를 상세히 분석 해보자면...

1) 11월 4일전까진 매일 꾸준히 하루 한개의 포스팅도 발행하고.. 이웃블로거 방문도 열심히 했습니다.
    그래서인지 대략 평균적으로 방문자수가 나오는걸 볼 수 있습니다.

2) 11월 15일엔 포스팅을 오전이 아닌 오후 늦게 발행 하였더니 방문자수가 평소보다 많이 줄었는데..
    아마도 오전이 아닌 오후에 포스팅발행을 하다보니 방문자수가 줄어든것 같습니다.

3) 해서 다시 11월 6일과 7일 양일간 오전에 포스팅을 했고 이웃블로거 댓글도 활동했더니..
    다시 원래의 방문자수 평균으로 돌아왔습니다.

4) 그래서 다시한번 11월 8일엔 포스팅을 오후늦게 발행을 하였더니...
   11월 5일때처럼 방문자수가 다시 줄어든것을 확인했습니다.

5) 11월 9일엔 또다시 확인차 포스팅을 오후에 하고 이번엔 이웃블러거 방문도 하지않았더니...
   더더욱 급감을 하더군요..

6) 또다시 원래대로 11월 10일부터 12일 3일간 오전에 포스팅을 발행하고, 이웃블로거 방문활동
   열심히 했습니다. 그랬더니 놀랍게도.. 몇일동안 줄었던 방문자수가 다시 급증하기 시작합니다.

7) 마지막으로 큰맘먹고 이번엔 11월 13일과 14일 양일간..
   포스팅도 전혀하지않고, 이웃블로거 방문활동도 전혀 하지 않아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아주 방문자수가 형편없이 급감하고있다는걸 여과없이 보여주었네요...


어떠세요???

위 표를 보면서 제가 분석한 내용을 보고 있노라니... 먼가 머리속에 스쳐가는 것이 없나요??
먼지 아시겠다구요??

네~!!! 맞습니다.. 바로 지금 여러분이 생각한 그겁니다...!!!
방문자수 줄어드는 원인 분명히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제 한달차 초보 블로거지만...
제 나름대로 방문자수에 대한 가장 중요한 3가지를 정리 해보았습니다.




 1. 하루 한개 포스팅은 기본!! 발행은 오전에 집중하자!!

제 경험을 보셨다시피...
하루 한개의 포스팅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이제 따로 굳이 설명안드려도 아실겁니다.

물론 저조차도 귀치나짐이나 일때문에 실행을 못하고는 있지만서도..
정말 하루 한개의 포스팅은 꾸준히 하는것이 방문자수나 향후 블로그 운영에 있어 핵심적인듯합니다.

또한 이왕 포스팅을 발행하시는거면.. 오후보단 오전 8시쯤 발행하길 권유합니다.

이유는 여러가지 통계로 나왔듯이...

9시출근을 기준으로 8시부터 사람들이 기사나 블로그 검색을 한다고 합니다..
바로 출근길에 말이죠... 그렇게 검색을 하다 관심이는 내용은 출근후 다시한번 찾아 본다고 하네요.

아울러 블로그 방문자수통계를 보면...

오전 8시에서 10시 사이, 오후 1시부터 3시 사이, 오후 11시부터 새벽 1시까지가 가장 많은 방문을..

해서 이왕이면 오전 8시쯤 예약 발행으로 하시라고 꼭 권유 합니다.


만약 오전에 못한다면...위의 시간대를 참조하여 발행하는것도 좋을듯합니다.




 2. 방문자수 늘리고 싶다면 이웃블로거에 충실하라!!!

이웃 블로그들의 관심과 힘이 얼마나 큰것인지 알수가 있었습니다.

내가 찾지않으면 이웃블로거들도 나를 찾지않는건 당연한겁니다..

하오니 먼저 방문해보세요...

그리고 이왕 방문하는거면... 기분좋게 추천 버튼과 함께 성의있는 댓글도 남겨주는 센스를 꼭 발휘하세요~

사람은 어느 누구던 자신을 찾아주는 사람에겐 호감을 다시 주기 마련입니다.

하오니 모르는 블로거라 뻘쭘해 하지 마시고... 용기있게 다가가고, 친근한 댓글 한마디를 나누어 보세요..

아참... 방문자수도 그렇지만.. 나의 추천수가 많아지길 원한다면..
다른 사람의 추천에도 인색하지 말아야 합니다. 추천하는데에는 1초도 안걸립니다.

이 1초의 추천이 향후 블로그 운영에 대한 재미를 줄수도, 뺏을수도 있는 중요한 행동입니다.




 3.이슈블로깅?? No~!!! 관심 키워드로 접근하라!!!

가끔보면 블로그 방문자수를 늘려보려고..
무리하게 이슈 블로깅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만... 이는 개인적으로 절대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 이유는 이슈 블로깅은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이 핵심이 전혀없는 껍데기만 있을뿐입니다..
제 주위에도 이슈 블로깅에만 집중하다 실패한 사례를 흔히 볼수있습니다.

그렇다고 이슈에 대한 부분을 놓칠수는 없습니다..

해서 권유하는 방법이 바로 관심 키워드전략입니다.

이말은 즉, 1회성 소모로 끝나는 뉴스나 기사등의 이슈를 주제로 삼기보단..
아이폰이나 아니면 제가 포스팅했던 것중 빼빼로데이에 대한 주제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관심 키워드로 해본 포스팅 - 11월11일 빼빼로 데이~!! 원래 의미를 아세요??



전 빼빼로 데이 1주일전부터 관련 글을 미리 발행 하였습니다..(개인적인 실험을 위해서말이죠..)

그랬더니 빼빼로데이 11월 11일을 기준으로 앞뒤 3~4일간 계속 관련 키워드로 검색하여 방문하는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걸 보았습니다.

빼빼로데이가 지난 지금도 해당 [빼빼로데이의 의미] 이 키워드로 하루 100명이상 제 블로그에 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이슈 블로깅보단..
앞으로 사회적인, 상식적인 부분의 관심 키워드를 미리 선정, 주제를 잡아 포스팅 하는것이..
당장도 중요 하지만 향후 시간이 지나도 꾸준한 검색 키워드로 인한 방문자수를 유입하는데
더 큰 도움이 된다 생각합니다.






물론 전 아직도 초보이고 이렇게 전략이니 머니 말할 위치는 절대 아닙니다만..

그래도 직접 일주일동안 자체 실험을 해본 결과 나온 소중한 분석자료를...

혼자 알기보단..
저처럼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들을 위해 공유하고..
더 나은 좋은 방법이 있으면..
서로 공유하고...
조언해주고..
돕고 살고자 이렇게 용기내어 포스팅을 해봅니다.

블로그 전략?? 방문자수 증가방법??? 물론 말을 붙이자면 다 말이 됩니다만..


제가 이번에 정말 가장 크게 느낀것은 ... 이러한 전략이라는 말보단...

내가 진심으로 블로그운영에 관심을 가지고, 이웃블로거들과의 소통을 즐기고자만 한다면..

그 어떤 마케팅적 전략보다도 든든하면서도 몸에 익숙한 방법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블로그 방문자수 줄어든다면...
오늘부터라도 한번 내 주위를 둘러보고 관심을 가지는것이  어떨까요? ^^


내가 먼저 다가 갈때에는 처음이라 비록 창피하기도 하지만..
상대방이 느끼는것은 나의 창피한 맘이 아니라...용기있게 다가와주는 그맘에 감동을 하지 않을까요??


오늘 하루도 모두들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랄께요~~^^



----------------------------------------------------------------------------------------------------------